초고속인터넷가입

한국어

LG인터넷

LG 인터넷 알아보기



LG 인터넷 장애 해결 방법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회선이나 설치 장비들의 문제 일 가능성이 큽니다.
① 모뎀 / 와이파이 / PC 장비에 인터넷 UTP선이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
② UTP선이 제대로 꽂혀 있는 경우,
  모뎀 > 와이파이 > PC 순서로 전원선 및 UTP선을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
※ 만약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PC 순서로 진행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약정기간이 만료되더라도 기존 요금은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LGU+고객센터에서 재약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약정 만료가 되어도 자동 해지가 되는 것은 아니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속도 측정방법을 알려주세요.

LG U+ 홈페이지 내에서 속도측정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고객님께서 이용 하는 회선의 주소 등의 간략한 정보가 확인되며, 정보를 확인 한 후 오른편의 "측정하기"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U+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 http://www.uplus.co.kr/css/qlty/sped/RetrieveSpeedchkLink.hpi?mid=11754#//HPI;


인터넷이 가끔 끊어지는데 왜 그런가요?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인터넷 회선의 속도저하 및 끊김 현상은 PC의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감염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불필요한 파일 등으로 인한 속도 저하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V3나 알약 같은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악성코드를 검사 및 치료
  2. 인터넷 익스플로서 설정상태 확인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접속 [도구]-[인터넷 옵션] 선택
     ② 일반 탭 : 검색 기록 부분에 [삭제] 선택
     ③ 임시인터넷 파일 부분에 [파일 삭제] 하단의 [쿠키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
     ④ 고급 탭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선택 후 적용 → 확인
조치 완료 후에는 PC를 재시작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지했는데 모뎀과 AP 같은 장비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U+인터넷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임대장비 수거가 함께 진행됩니다.
해지부서를 통해 해지접수가 완료되면 관할 서비스 센터가 지정되어 고객님께 사전에 연락을 드려 기사 방문수거 또는 택배로 회수가 진행됩니다.
단, 장비분실 및 미 반납시 장비 변상금이 청구됩니다.





LG 인터넷가입 상담



LG TV 장애 해결 방법

셋톱박스의 전원은 켜져있는데, TV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셋톱박스 장비의 전원은 켜져있으나, TV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2가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TV 전원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
 ② TV 전원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 확인
     (1)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HDMI"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2)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컨퍼넌트"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리모컨의 모든 버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리모컨의 버튼이 되지 않는 원인은 건전지 문제와 셋톱박스 장비와 리모컨 간 연결이 풀려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홈버튼과 지우기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 리모컨과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TV화면 문구 확인
③ 리모컨 홈버튼만 5초간 다시 누르기    
[4K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메뉴 또는 홈버튼과 지우기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 리모컨과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TV화면 문구 확인
③ 리모컨 메뉴 또는 홈버튼만 5초간 다시 누르기
[아이들나라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후면부의 하단에 위치한  ∇를 누르면서 배터리 커버를 아래로 열기
② 셋톱을 향해 [리모컨 연결] 버튼을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누르기
③ TV화면에 이어폰 듣기 100 % 메시지가 나오면 설정 완료


구글셋톱박스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글셋톱박스로의 기기변경은 어렵습니다.   
기본/고급형 셋톱박스 이용 중 TV교체(스마트TV)로 인해 셋톱박스 변경이 필요하다면 LGU+고객센터에서 전화로 UHD셋톱박스 또는 U+tv Soundbar로 변경 가능합니다.   
UHD셋톱박스/U+tv Soundbar 는 HDMI 단자 지원 TV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일부 TV 모델은 호환성의 문제로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셋톱박스 변경 설치비 11,000원(부가세 포함), TV 요금제별 셋톱 임대료 차이 있음)